- 제 13회 G-mind 정신건강연극제 개최 -

 

□ G-mind 정신건강연극제는 2008년 첫 공연 이래로, 정신질환 편견해소와 생명의 소중함, 청소년 비행, 노인치매 등 다양한 정신건강의 주제를 다루며 지역사회에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편견을 덜어내는 장을 마련해왔다.

□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G-mind 정신건강연극제’ 「태양을 향해」는 최근 우리 사회의 과도한 음주문제와 그로 인한 가정의 아픔을 다룬 작품으로, 본 작품을 통해 경기도민의 알코올 중독 예방 및 인식 개선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 「태양을 향해」는 술에 의지하며 살아가는 엄마 유라와 이를 가슴 아프게 지켜보는 16살 아들 은찬에 이야기로 전개된다. 술 마시는 행위 자체가 또 다른 상처의 시작이 되고, 그 상처와 마주하며 병들어가는 과정을 목격하며 살아가던 유라에게 경찰관 신석기의 사랑과 아들 은찬의 초현실적인 계획을 통해 자신의 과오를 진실로 깨닫는 내용으로 삶의 소중함을 잊고 사는 이들에게 과정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계기를 선사하고자 한다.

□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우리는 분명 이전보다 풍족하고 건강해졌지만, 마음은 더 쓸쓸해지고 빈곤해져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마음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하다”며 이번 연극을 통해 사람과 사회를 살리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저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사람을 가치 있게 만들고 살아가는 힘을 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정신건강소재를 연극문화와 접목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장애에 대한 부정적 생각을 감소시키는데 앞장서 온 G-mind 정신건강연극제는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smhc.or.kr) 또는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754-3220 내선 111,112)로 문의하면 된다.

 

【연극제 개요】

□ 행 사 명 : 제 13회 G-mind 정신건강연극제

□ 작 품 명 : 태양을 향해

□ 일 정 : 2019. 4. 17.(수), 14:00~15:20

□ 장 소 :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

□ 관람대상 : 성남시민 개인 및 단체 누구나

□ 관람연령 : 10세 이상(초등학생 이상)

□ 주 최 : 경기도

□ 주 관 :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

□ 제작/기획 : 경기도립극단

□ 예약방법 : 전석무료(선착순 홈페이지 예약 3월25일~ 사전접수 마감까지)

□ 예약문의 : 031-754-3220, 내선 111, 112 담당 이미나, 이지영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