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재현 원장의

불안한 내면을 잡아줄 확실한 조언! 

 

내일 걱정하는 일이 모두 사라지면 당신은 내일 무엇을 할 것인가?

내일 당신이 죽는다면 장례식장에서 어떤 사람으로 회자되고 싶은가?

 

『나를 살피는 기술』은 정신과 의사로 일하며 상처 입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온 신재현 원장이 보편적인 삶의 문제들을 바라보고 해결할 수 있도록 펴낸 도서이다.

이 책은 나 자신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몰랐던 것들에 대한 이야기와, 마음의 상처 그리고 그 마음의 상처로 인해 함께 병들어가는 몸과 관계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을 상세히 진단해준다. 원인과 증상을 여러 자료와 근거들을 토대로 설명하고 그에 따른 치유 방법과 과정 등을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안내해주어 더 나은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Part1 '내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려면’에서는 무엇이 문제인 지 알 수 없었지만 불편했던 마음과 뇌 속 깊이 박혀 잊히지 않는 기억과 상처들을 다루는 법에 대해서, Part2 '인간관계가 힘든 당신을 위하여’에서는 불가피하게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받는 상처와 불안에 대해서, Part3 '나를 사랑하는 습관’에서는 불안하고 분노하는 상황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고 자존감 있게 살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해준다.

삶에 대한 조언뿐 아니라 실제 질문자들의 사연을 받아 상담한 내용을 각색한 대표적인 11개의 Q&A를 수록하였다. 구체적인 어려움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심리 처방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삶이 번잡하고 갈피를 잡을 수 없다면 인생이 한 지점에 묶인 듯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면 그때가 바로 자신의 마음을 살펴볼 때이다.”

삶이 즐겁지 못한 당신에게, 온전한 행복을 되찾고 싶은 당신에게 이제는 진정으로 ‘나’를 살피고 싶은 당신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작권자 © 정신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